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 제목
- 스위스요리학교 CAA의 2019년 겨울 레시피북으로 연말 파티요리 도전~!
- 작성자
- CAAKOREA
- 작성일
- 2019-12-26 17:47:16
- 조회
- 10,479
다들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은 호스타에서 연말을 맞아 특별한 연말 요리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다름 아닌, 2019년 겨울 시즌, CAA에서 출간한 윈터 레시피 북입니다~!!!
CAA(Culinary Arts Academy)는 스위스 교육그룹 내 유일한 요리예술원입니다
흔히, 유럽 요리학교 하면 르 꼬르동 블루와 CAA, 런던 웨스트민스터 킹스웨이를 많이 말씀하시더라구요~
CAA와 다른 학교가 차별화 된 점을 꼽아보라면,
저는 무조건 'CAA는 말 그대로 요리 학교가 아닌 요리 예술원으로써, 레시피를 복사하여 따라하는 것이 아닌 나만의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커리큘럼을 따르고 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CAA는 스위스 요리 예술원으로써, 커리큘럼 자체가 다른 사람의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 레시피를 바탕으로, 혹은 지금까지 배운 요리 베이스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만들고, 궁극적으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할 수 있는 창의적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걸 어떻게 증명하냐구요?
바로 매 년 CAA에서 발행하는 레시피 북이 말해줍니다~!
저는 이 책을 지난 번 CAA 프로그램 매니저이신 알랑 뮐러 셰프님과 함께 했던 자리에서 선물을 받았어요~
겨울 시즌이라 그런지 크리스마스 혹은 연말 파티때 딱인 레시피가 너무 많더라구요~!
이 책에는 전문 셰프가 아닌 CAA의 Term 6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직접 생각하고 만든
요리 레시피가 들어있는데요~
전체 다 보여드릴 수 없으니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로 해서 4가지 요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Smoked Pork Loin Chop
이 레시피는 중국에서 온 Will이라는 학생이 개발한 레시피인데요,
그는 이 레시피를 스위스 전통 겨울 레시피라고 소개하네요~
< 재료>
< 레시피 >
1. 돼지 등심 양면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용기에 넣어 참기름과 큐민 파우더, 로즈마리를 뿌려놓는다. 20분동안 냉장고에 재워 둔다.
2. 양파와 마늘, 부추를 썰어 놓는다.
3. 살구 버섯을 부서지지 않게 씻어 놓는다.
4. 숯에 해바라기 오일을 뿌려 불을 은근하게 붙여 놓고 20분 동안 랩을 씌워 놓는다.
5. 오븐을 180도에 맞추고 재워 둔 돼지 등심 양면에 꿀을 바르고, 8분동안 오븐에서 굽는다.
6. 팬에 오일을 두르고 갈릭과 양파를 1분동안 볶는다. 그리고 살구버섯을 추가하여 익을 때까지 볶는다.
7. 시즈닝을 확인한 후 고기가 다 익었으면 위에 썰어둔 부추를 뿌린다.
8. 숯에 뿌려두었던 해바라기 오일을 불순물이 없도록 거른 후 15g의 오일을 등심 위에 뿌려준다.
이 요리 또한 중국에서 온 Leo라는 친구가 개발한 레시피인데요~
저 오른쪽에 장미는 뭐로 만들었을까요? 사과같은데.. 손재주가 너무 좋네요!!
< 레시피 >
1. 삼겹살을 실내 온도에 몇 분간 둔 후에 키친 타올로 물기를 제거한다.
2. 삼겹살을 소금과 후추, 파프리카 파우더로 간을 해놓고 30분동안 재워둔다.
3. 야채를 씻은 후 가지를 0.3mm로 자르고, 적무를 0.5mm 정도로 자른다.
4. 양파를 1-5mm정도 크기로 썰어 놓는다.
5. 딜과 해바라기 오일을 함께 믹서기에 넣고 잘 간 후 키친 타올을 이용해 걸러 놓는다.
6. 삼겹살에 흑설탕을 뿌리고 위에 양파를 올려놓는다. 그 후 호일로 감싼 후 220도로 세팅된 오븐에 20분동안 요리한다.
7. 20분 후 오븐에서 꺼낸 후 호일을 벗기고 양파로 거둬놓는다. 2-4cm 크기로 삼겹살을 썰어 놓는다.
8. 팬에 해바라기 오일을 두른 후 강불에 둔다. 삼겹살을 넣고 껍질 부분만 40초에서 1분동안 바삭하게 구워준다.
9. 썰어놓은 가지와 적무로 플레이팅을 한 후 삼겹살 위에 5에서 걸러 놓은 딜 오일을 뿌려 준다.
이 레시피는 Klaus Yang이라는 학생이 만든 레시피인데요, 치킨 다리라니.. 너무 맛있어 보이죠?
레몬만 얹어줘도 그 맛이 극대화될 수 있다고 하네요!!!
1. 흐르는 물에 닭다리를 잘 씻은 후 칼집을 내준다. 마늘은 평평하고 썰어서 준비하고, 레몬도 씻은 후 썰어 놓는다.
2. 양파를 조금 큰 크기로 다져 놓는다.
3. 큰 볼에 닭다리와 녹은 무염버터, 올리브 오일, 오레가노, 파프리카 파우더, 마늘, 레몬 주스, 소금, 후추를 함께 넣고 버무린 후 밀봉하여 25-30분동안 냉장고에 넣고 재워둔다.
4. 오븐용기에 닭다리를 넣고 표면에 꿀을 발라준다. 중간중간 레몬 슬라이스를 얹은 후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30-35분동안 둔다. 10분마다 상태를 체크한다.
5. 시간이 지난 후 (익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가장 두꺼운 부분을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나오는 육즙이 맑은 색이라면 다 익은 것이니 식사 준비를 해도 된다.
4. Roasted Duck Breast with Lingonberry Reduction
잠비아에서 온 Abbie라는 친구가 만든 레시피로 흔히 아시아권에서 자주 쓰는 재료인 오리를
유럽느낌으로 재해석 한 요리라고 하네요~!
< 재료 >
< 레시피 >
1. 오리 가슴살을 깨끗이 씻은 후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다. 소금과 통후추, 꿀을 발라 30분동안 냉장고에 재워 둔다.
2. 껍질 부분을 아래로 해서 오일을 두른 팬에 중불 상태에 올려 둔다. 갈색이 될때까지 굽다가 타임과 갈릭을 넣고 30초간 더 둔다.
3. 가슴살을 껍질 부분이 위로 오게 해서 오븐 트레이에 두고 22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분(레어)에서 15분(미디움)동안 둔다. 그 뒤 실내 온도에 약 10분정도 둔다.
4. 감자를 씻어 반으로 썬 후, 냄비에 물과 함께 넣고 중불에 둔다.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두다가 팬으로 옮겨 겉부분만 바삭해지게 굽는다.
5. 설탕과 물을 팬에 넣고 중불보다 더 약한 불에서 젓지 않고 녹게 둔다.
6. 설탕이 다 녹으면 레드와인 식초와 치킨 스톡, 링곤베리 반정도 넣고 저어 준다.
7. 반으로 졸 때까지 충분히 졸이고, 옥수수 전분을 찬 물에 개워 살짝 넣어주면 소스가 더 걸쭉해진다.
8. 오리 가슴살을 썰어서 플레이트에 올려놓고 소스를 뿌려준다. 감자와 남은 반의 링곤베리를 올려준다.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수가 없는 재료들인데요~
연말 파티 음식이다 보니까 이렇게 고급진 요리로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중간중간에 생소한 재료들은 우리에게 친근한 재료들로 조금씩 바꿔가면서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우리는 전문 셰프가 아니니까요~ :-)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모두 즐겁고 따뜻한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스타ㅣSEGKOREA는 스위스 호텔 학교와 요리학교에 대해 무료 상담과 수속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에 호스피텔리티와 컬리너리 유학에 관심있으신 분은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부터 도와드리겠습니다~
T. 02) 537 - 7871
카카오톡 : uhak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