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 제목
- 스위스 CAA요리학교, 초청강연 세계 명셰프 총 출동!
- 작성자
- admin
- 작성일
- 2020-03-12 13:34:51
- 조회
- 10,956
요리학교로 세계 랭킹 TOP 13위 안에 든 스위스 CAA 요리 예술원!
셰프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 전 세계에 수백, 수천개가 있을텐데 이를 모두 다 제치고 13위 안에 들었다는 것은 분명히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겠죠?
먼저 요리예술원의 학사 프로그램은 1년 글로벌 유급 인턴십을 포함하고 있어 3년 안에 요리 실기와 학사 과정을 마칠 수 있고 이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해외에서 남보다 발 빠르게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지역적으로 유럽 중심인 스위스에 위치해 있어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전역의 쿠진들을 모두 섭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조건으로 한 나라의 요리에 국한 되지 않고, 유럽 음식들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으며 단순히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는 요리 수업이 아니라 기본기를 다져놓고, 후에 나만의 창의 요리를 개발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어 졸업 후에 실제로 창업을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 합니다.
더 나아가, 현 시대의 셰프는 다국화 된 입맛을 이해하고 변화하고 있는 외식 산업의 트랜드를 이끌어내야 하는 능력이 필요한데요. 유명 메거진과 미디어 매체에 이름을 실은 유명 셰프님들을 초청해 교내에서 게스트 요리 세션을 주기적으로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해당 나라의 셰프님들의 요리시연을 참여하면서 재료, 요리법, 요리 기술, 노하우 등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것이죠, 이런 기회는 흔하지 않습니다.
매년 4~6명의 유명 셰프를 초청하고 있으며 2019년 9월에 첫 시작하여, 올 해도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그동안 CAA에 초청된 셰프 몇 분을 꼽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블라디미르는 러시아 출신으로 모스크바의 유명 레스토랑 'White Rabbit'의 해드 셰프입니다. 화이트 레빗 레스토랑은 넷플릭스 셰프의 테이블 시리즈에도 소개가 되었고, 월드 베스트 50 레스토랑에서 13위를 차지한 곳으로 러시아 내 평판이 좋은 곳입니다. 22명의 게스트를 모시고, 러시아 쿠진 디너 코스 요리 주제로 2시간동안 워크샵이 진행 되었습니다. 두시간의 시연을 통해 셰프 무킨은 코코 라르도를 포함한 메인 요리를 재현했는데요, 코코 라르도는 호밀빵과 케비어를 얹진 갈릭과 절인 코코넛으로 구성된 요리로, 러시아 전통요리 살로의 요리 레시피를 살짝 변형하여 비슷한 맛을 재현하는 방식으로 선보였습니다.
타나하시 셰프는 일본 사찰 요리 전문셰프로 베지테리안를 음식을 일본 전통 요리 기법 중심으로 데모 키친을 선보이셨습니다. 이 날 저녁 스페셜 파인 다이닝 이벤트로 22명의 게스트들이 초대 되었으며 살짝만 익혀도 씹는 맛이 아주 일품인 표고 버섯을 이용한 많은 베지테리언 음식을 만드셨어요. 시연을 하기 전에 명상의 중요성에 대해 전해 주셨고, 좋은 음식을 하려면 접하는 고객을 친히 여기는 것이 우선이고, 마음을 정갈히 하여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정성스레 요리하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손님들에게 정성을 표현하는 것이야말로 참 요리라고 강조하시는 모습에 학생들이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오슬로의 '오마카세' 레스토랑의 해드셰프인 볼드미르는 2017년 스시 월드 컵에서 금메달을 딴 실력이 막강한 셰프로 개인 레스토랑이 2020년 2월 미슐렝 레스토랑으로 꼽혔다고 합니다. 이 날 CAA의 텀 5학생들이 참여를 했고, 볼드미르 셰프는 스시 철학, 초밥에서 쌀의 중요성 등을 강조하며 니기리와, 마구로(참치) 호소마키를 선보이이셨습니다. ? 저녁에는 VIP 손님을 초대하여 신선한 노르웨이산 바닷가재와 킹크랩, 북극 곤들매기 등을 사용하여 엄선된 레드와 화이트 와인과 어울리는 19코스 오마카세저녁 식사를 제공했습니다.
로렌트는 브라질의 상파울루 출신의 셰프로 1975년에 프랑스 컬리너리 스쿨을 졸업하여 프랑스,미국,브라질, 일본에서 수십년간 경력을 쌓으신 분입니다. 로렌트 세프는 디스커버리 채널 시리즈에서 'Great Chefs of the Wolrd' 에피소드 #229편에서 소개가 된 적이 있고 상파울루에 에스콜라 다 아트 컬리너리아 로렌트 학교를 오픈했는데요,그 이 후에도 수 차례 Best chef of the Year 꼽혀, 셰프로서의 명성을 떨치고 있는 분입니다. 이 분은 프랑스 쿠진과 브라질 쿠진을 함께 접목시켜 창의적인 요리로 시연회를 진행했습니다. 아직 로렌트 셰프님에 대한 글과 동영상이 사이트에 기재가 안되어서, 업데이트가 되는대로 여러분들께 현장 소식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스위스 요리예술원 CAA은 현재 2020년 7월, 10월 학기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 번호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